스타크래프트2 테란 미니게임
안녕하세요. 정보의 인포메이션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미션 클리어중에 숨겨진 오락기에 대해서 설명해드립니다.
미션을 클리어하는중에 우연히 찾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꺼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갤러그형식의 게임인데 이런 게임을 모르시는 분들중 스타크래프트2를 결제 하신분은 꼭 해보세요. 여러분의 삼촌뻘 되시는 분들은 이런 게임을 하고 하면서 학창시절에 유희를 즐겼습니다 . ㅋㅋ
스타크래프트 2는 정해진 스토리를 차례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 저기 유저가 돌아 다닐 수 있는 방식으로 미션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고스트를 얻고 싶으면 노바나 악령 토시의 미션을 클리어 해야 하니다. 이때 노바나 악령 토시 중 어느 쪽에서 짐레이너가 싸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느것을 선택하시든 스토리의 큰 변화는 없지만 클리어 해야 하는 미션이 달라지게 됩니다.
병참기지에 가서 유닛 업그레이드와 골리앗 같은 캐릭도 다음 미션에 사용할 수 있게 여기 저기 돌아 다녀야 합니다.
그중 휴게실에 가면 용병 판매자(화면 좌측 선글라스 쓴 사람) 뒤에 오락기가 한대 있습니다.
그 오락기를 클릭하면 90대초반에 실제 오락실에 있던 "갤러그"라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시절 갤러그보다 그래픽이 더 뛰어나고 재미도 더 있습니다.
그렇다고 엄청난 슈팅게임은 아닙니다.
스타 미션 클리어 중 소소한 재미를 느낄 정도의 게임이죠.
토시 아래 왼편 오라기
그래픽은 그 옛날 갤러그에 비해서 사치스러운 고퀼~!!!!
1차 대장이 캐리어 -_-;;
그래픽에 비해 게임성은 제로입니다. ^^
그리고 크게 재미있지도 않습니다.
그냥 제가 어릴적에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오락실에서 하던 갤러그와 같은 게임입니다. 계속 플레이를 해보고 싶었지만 제가 게임을 바라보던 수준이 너무 올라서 할 수 없었습니다.
갤러그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끝판 대장 클리어 해보세요. ㅋ
여러분들이 태어나기도 전에 여러분의 삼촌뻘되는 분들은 이런 게임을 학창시절 오락실이라는 곳에서 했습니다.
일요일 아침에 오락실에서 게임기를 켜면 처음 나오는 화면에 가슴 설레어 했습니다 .ㅋㅋ
지금은 토요일도 쉬지만 그땐 토요일에 오전수업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