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
공조
감독 : 김성훈
주연 : 현빈, 김주혁, 유해진
비밀리에 제작된 위조 지폐 동판을 탈취하려는 내부 조직에 의해 작전 중 아내와 동료들을 잃게 된 특수 정예부대 출신의 북한형사인 현빈은 동판을 찾아 오는 임무를 부여 받게 됩니다.
동판을 탈취하고 남한으로 숨어든 조직의 리더 김주혁은 남한에서 동판으로 위조지폐를 만들려는 시도가 있습니다.
북한에서는 남한에 남북 공조수사를 요청하고, 그 적임자로 현빈을 서울에 파견합니다.
남한에서는 북한의 의도를 정확히 믿을 수 없어서 남북공조의 적임자 및 현빈의 감시를 위해 유해진을 파견합니다.
얼마전 눈앞에서 범인을 놓쳐 정직중인 유해진은 비밀리에 자신에게 임무가 하달되어 어쩔수 없이 현빈과 함께 북한의 동판을 찾기 위해서 한팀이 됩니다.
현빈에게 많은 전자 장치를 붙이지만 현빈 역시 영리한 북한 요원이라 바로바로 제거합니다.
현빈도 유해진을 마음에 들지 않아 하고, 유해진 역시 징계를 받은 후 이런 일을 하는 것에 탐탁지 않아 합니다.
그러나 남한에서 서로를 도우며 사건을 풀어 나가면서 그들에게는 동료애가 생기며 조금씩 합심을해 갑니다.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3일안에 김주혁에게 동판을 뺏앗고 김주혁을 체포해야 합니다.
공조는 관객수 781만명으로 대단한 흥행을 한 뒤 스크린에서 내려 왔습니다.
이 영화에서의 캐미는 두 사람의 연기합으로만 보자면 합격점입니다. 유해진은 유연함과 유머를, 현빈은 긴장과 액션을 각각 나눠 담당하며 영화를 이끌어 갑니다. 그리고 그동안 현빈에게서 볼 수 없었던 액션을 스크린에서는 처음 선보이며 과격한 액션을 연기합니다.
김주혁 역시 이번 영화에서는 엄청난 카리스마를 뿝는 연기를 선보입니다. 킬링 타임 + 현빈의 액션과 김주혁의 카리스마 있는 연기가 있는 영화 공조를 여러분들게 소개 드립니다.